[공지] 2025학년도 1학기 논문심사 합격자의 학위논문 제출 안내
1. 제출대상 : 2025학년도 1학기 학위청구논문 심사에 합격한 자
2. 제출기간
가. 학위논문 파일 온라인(dcollection) 제출기간 : 2025.06.30.(월) ~ 07.11.(금)
나. 학위논문 관련 서류 제출(교학팀)기간 : 2025.06.30.(월) ~ 07.16.(수) 15시까지
3. 제출서류
제출처 | 제출서류 | 제출절차 |
도서관 (dcollection) | 가. 학위논문 파일 나. 날인된 학위논문 인준서 (ON국민 포털에서 출력된 양식) 스캔본 | <순서> 가. 논문 제출 전 [붙임2] 학위논문체제 점검용 체크리스트 자가진단 나. dcollection 업로드 전 최종 파일의 [속표지, 심사청구서, 인준서] 3페이지 교학팀 사전 확인 * 최종 파일 보낼 주소 : law@kookmin.ac.kr 다. 인준된 학위논문 파일 및 날인된 학위논문 인준서(ON국민 포털에서 출력된 양식) 스캔본을 dcollection에 제출 - 학위논문 파일에는 심사위원의 날인이 없는 인준서를 포함함 - 날인된 학위논문 인준서(ON 국민 포털에서 출력한 양식) 스캔본은 별도의 파일로 업로드 라. 학위논문 파일 dcollection 제출 승인(도서관) 마. 학위논문 파일 dcollection 제출 승인 후 학위논문 파일 제출 확인서 및 구비서류를 법무대학원 교학팀으로 반드시 기한 내에 제출 |
법무대학원 교학팀 (법학관 402호) | 가. 날인된 학위논문 인준서 (ON국민 포털에서 출력된 양식) 원본 1부. | ON국민 포털 - 학사서비스 - 졸업정보 - 청구논문심사요청 - '논문인준서' 출력 후 인준일 기재, 심사위원 날인 |
나. 학위논문 파일 제출 확인서 1부. | 학위논문 파일 dcollection 제출 승인 후에 출력하여 성명 기재 및 서명 |
4. 문의처
가. 도서관 : 학술정보팀(02-910-6714, 6716)
나. 법무대학원 교학팀 : 법학관 402호(02-910-4254)
5. 학위논문 제출시 학생 유의사항
가. eCampus(가상대학) 학위논문 파일 제출 온라인 교육을 반드시 수강 후 학위논문 제출 절차 진행
※ eCampus(가상대학) - KMU MOOC - 수강신청 - "대학원 학위논문 파일 제출 교육" 수강신청 후 수강
나. 2022학년도 2학기부터 인쇄본 제출 없이 학위논문 파일만 도서관으로 제출
다. 교학팀 사전확인 및 도서관의 파일 확인, 승인은 각 근무일 기준 최소 1일이 소요됨을 감안하여 제출
라. 학위논문 제목은 ON국민 포털에서 출력된 논문 인준서의 논문 제목과 반드시 일치하여야 함
마. 학위청구논문 제목 및 수정
1) 논문 제목 수정은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 제출 전까지만 가능하며, 수정 요청시 교학팀 메일(law@kookmin.ac.kr)로 학번, 성명, 이전 제목 및 변경 제목을 기재하여 제출
2)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 및 인준서 내 반드시 최종 논문 제목과 일치하는지 확인
3) 학위청구논문 심사결과 종합보고서 제출 이후에는 논문 원고에 대한 수정 및 보완을 할 수 없음
붙임 : 1. (최종) 법무대학원 학위논문체제(2025-1) 1부.
붙임 : 2. 2025-1 법무대학원 학위논문체제 점검용 체크리스트 1부.
붙임 : 3. 학위논문 디지털 파일 제출 안내(제출자 안내용)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