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Home > 대학원소개 >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국민대학교 법무대학원 원장 김택주입니다.

국민대학교 법무대학원은 1998년 산업재산권 대학원으로 설립된 이래 2002년 정보금융법무대학원을 거쳐 2004년 법무대학원으로 개칭하여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그동안 초대 김문환 교수, 제2대 강구철 교수, 제3대 안경봉 교수, 제4대 표성수 교수에 이어 제5대 법무대학원 원장직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민대학교 법무대학원은 보험업에 관련된 이론 및 실무를 숙지한 전문가 교육, 수사·교정·경호·경비 분야의 수요에 부응하는 전문 인력 양성, 부동산학 이론 및 실무를 숙지한 전문가 교육, 남북관계의 발전과 통일시대를 대비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전문 인력 양성이라는 교육목표 아래 손해사정전공, 보안법무전공, 통일융합법무전공, 부동산법무전공, 치안법무전공을 두고 있습니다.

국민대학교 법무대학원은 세미나, 실무연습 및 사례발표 등으로 이루어지는 정기적인 수업 이외에도 각 전공별 특강, 해외 자매대학 방문 등을 통하여 각 전공별 심화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국민대학교 법학연구소, 정보와 법 연구소, 금융법 연구소와 연계하여 각 전공별 학술행사를 정기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국민대학교 법무대학원은 4학기제로 운영되는 석사과정으로써 재학생들은 주로 변호사, 세무사, 공무원 등 각 전공 분야별로 관련 분야에 종사하는 분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석사과정 이외에도 2011년 산타클라라 대학과의 협정으로 특별과정을 개설하여 운영하였으며, 앞으로도 이와 같은 특별과정을 개설할 예정입니다.

국민대학교 법무대학원은 계속하여 외국대학과의 교육프로그램 공유 등 참신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법학의 발전을 선도할 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인정받는 법무대학원으로 발돋움할 것입니다. 국민대학교 법무대학원과 함께 하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환영하오며, 법무대학원 홈페이지상의 각종 자료와 정보들이 법무대학원의 운영 및 제도의 이해에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